컴투스 그룹 엑스플라, 블록체인 앱테크 서비스 '마이비' 온보딩
컴투스홀딩스는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에 블록체인 기술 스타트업 원셀프월드(1Self.World)가 개발한 리워드 앱 '마이비(MyB)'를 온보딩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블록체인 기술의 실질적 활용 사례를 늘리고 웹3 서비스를 대중화시키는 전략적 파트너십이다.
'마이비'는 이용자 취향 데이터를 기반으로 보상을 제공하는 블록체인 앱테크 서비스다. 이용자가 간단한 퀴즈를 풀거나 자신의 취향을 인증하면 소울바운드토큰(SBT) 기술로 보호되는 취향 뱃지를 획득한다.
컴투스홀딩스는 SBT 기술이 데이터 변조와 복제를 방지해 데이터 주권을 강화하며 광고주에게 신뢰도 높은 타겟 데이터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마이비'는 출시 6개월 동안 가입자 수 55만명을 기록했다.
엑스플라는 '마이비' 온보딩을 위한 기술을 개발 중이다. 머지 않은 시점에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향후 마이비에서 발행되는 소울바운드토큰을 포함한 모든 블록체인 활동은 엑스플라 메인넷에서 이루어진다.
컴투스홀딩스는 이번 협업으로 엑스플라에 '마이비' 디지털 지갑 시스템과 이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를 결합해 블록체인 기술이 일상에 자연스럽게 스며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엑스플라는 웹3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내년까지 온보딩되는 디앱(DApp) 9종을 발표하기도 했다.
폴 킴 엑스플라 팀 리더는 "'마이비'는 블록체인 기술의 가치를 실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로서 엑스플라 메인넷과 강력한 시너지를 낼 수 있다"며 "앞으로도 웹3 생태계 확장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하며 기술 대중화를 이끌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