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정보 사이트 이용약관 시행일자 2023.05.03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핑거(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온라인 상의 인터넷 서비스인 에스티오즈(www.stoz.co.kr)(이하 “사이트”)에 회원으로 가입하고 이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서비스: 구현되는 단말기(PC, 모바일 기기 등 각종 유무선 장치 포함)의 종류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 회원: 회사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③ 개인회원: 서비스 이용을 목적으로 가입한 개인회원을 말합니다. ④ 단체회원: 가상자산 발행 업체, 재단 또는 관련 기업 대상 서비스 이용을 목적으로 가입한 회원을 말합니다. ⑤ 아이디(이메일):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이메일 계정을 의미합니다. ⑥ 비밀번호: 회원이 본인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2.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이에 정하지 아니한 것은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3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① 회사는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 화면 또는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필요시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15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각각 이를 서비스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공지하면서 ‘공지·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제20조 1항의 규정에 따라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약관의 해석) ①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으며, 본 약관과 상충하는 내용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개별 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②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은 관련 법령과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회원가입 및 관리 제 5조 (회원가입과 이용계약의 성립) ①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동의를 포함하여 회사가 정하는 회원가입 절차에 따라 회원가입 신청을 완료하고, 회사가 회원가입 신청에 승낙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체결됩니다. ② 서비스 이용자가 본 약관을 읽고 "동의" 버튼을 누르거나, "확인" 등에 체크하는 방법을 취한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③ 회사는 회원가입 신청 시에 관련 법령에 따라 허용된 범위에서 전문기관을 통해 실명확인 또는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6조 (회원가입 유보 및 거절) ① 회사는 가입신청자가 회원가입 절차를 성실히 수행하고, 가입신청을 완료하였을 때에는 필요한 사항을 확인한 후 지체 없이 이를 승낙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가입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않거나, 가입 이후에도 다음 각 호의 사유가 확인될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2)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 하거나, 기타 회사가 관련 법령 등을 기준으로 하여 명백하게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할 우려가 있음을 인정하는 경우 3) 제 20조 제2항에 의하여 회사가 계약을 해지했던 회원이 다시 회원 신청을 하는 경우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에 현실적 여유가 없는 경우 2) 서비스를 제공하기에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 7조 (회원정보의 관리) ① 회원의 아이디(이메일)와 비밀번호 등 계정 접근정보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에게 양도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아이디(이메일)와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알게 되는 경우, 즉시 본인의 비밀번호를 수정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하여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회원이 회사에 위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 8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본인의 회원 정보를 성실히 관리해야 하며 회원 정보에 변동사항이 발생할 경우 이를 변경해야 합니다. 회원이 회원정보를 변경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9조 (개인정보의 보호)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관련 법령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과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가 제작하여 제공한 화면 이외의 외부로 링크된 화면 등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3장 서비스의 이용 제 10조 (서비스의 제공) ①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11조 (서비스 내용 변경) ①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일부 또는 전부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의 내용이 변경되거나 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 회사의 서비스 내 화면을 통해 공지 하거나, 회원의 이메일을 통하여 서비스 내용의 변경사항 또는 종료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중단·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2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①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하는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고의·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2) 회원이 제14조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3) 서비스용 설비 점검 및 보수,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4)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5)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6)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②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고지해야 합니다. ③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13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서비스를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서 서비스제공 및 보안과 관련된 설비 유지하고, 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수신 동의를 하지 않은 경우,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푸시메시지(Push Notification), 문자메시지(SMS, MMS, 카카오알림톡 포함)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않도록 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 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4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사실을 기재하는 행위 2)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3)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무단으로 변경하는 행위 4)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전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지적재산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 및 계정정보를 수집하는 행위 10)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원은 관련 법령, 본 약관의 규정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공지하거나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15조 (권리의 귀속) ①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서비스 내 제3자로부터 제공된 저작물은 각 페이지의 출처 정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의 서비스 받을 권리는 이를 양도 내지 증여하거나 담보제공 등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16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에 대한 답변 등을 공지사항, 전자우편, 푸시메시지(Push Notification), 문자메시지(SMS, MMS, 카카오알림톡 포함)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서비스 내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신에 동의한 회원에 한하여 전자우편, 푸시메시지(Push Notification), 문자메시지(SMS, MMS, 카카오알림톡 포함) 등의 방법으로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언제든지 수신을 거절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수신 거절시 광고성 정보를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제 17조 (이용요금의 납입)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유료서비스의 이용대금은 해당 서비스 내 공지하며, 회원은 회사가 정하는 정책 및 방법에 따라 이용대금을 결제해야 합니다. ② 요금을 납입할 자는 해당 유료서비스를 신청한 회원 본인으로 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 승낙하는 경우에는 해당 회원이 아닌 제3자가 납입할 수 있습니다. 요금을 납입할 자는 유료서비스 회원이 회사에 납부해야 할 요금 등의 모든 채무에 대하여 해당 회원과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③ 외화 결제 시 환율 및 수수료 등으로 인하여 구매 시점의 예상 지급금액과 실제 청구금액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결제 방법에 따라 세금 부과 여부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결제의 이행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회원의 정보를 추가로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요구하는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허위로 또는 부정확하게 제공한 정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요금을 납입할 자가 납입 기일 내에 납입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별도의 사전 통지 없이 해당 유료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⑥ 유료서비스를 구매한 신용카드 결제가 연체되어 신용카드 회사로부터 카드가 무효 또는 판매부인의 통지가 있는 경우, 회사는 즉시 해당 회원의 유료 서비스 이용을 중단시키고, 회원에 대해 대금 결제방법의 변경 여부에 대한 확인 연락을 합니다. 단, 신용카드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연락처로 연락이 되지 않을 경우 또는 지정일까지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자격상실 처리를 합니다. 제 18조 (이용요금에 대한 이의신청) ① 회원은 이용요금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단, 그 사유를 안 날로부터 1월,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월 중 먼저 도달하는 날까지 이의를 제기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요금 청구 등에 오류가 있는 경우 아래의 조치를 합니다. 1) 회원이 과다 납입한 요금에 대해서 회사는 그 요금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2) 과소 청구한 요금에 대해서 회사는 미수금을 재청구하고, 미수금이 완납될 때까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19조 (이용요금의 환불) ① 회원이 유료서비스 가입 후 구매취소 및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1) 해당 서비스를 한 번도 이용하지 않은 경우에는 이용자가 지불한 이용료에서 총 이용료의 10.0%(취소 수수료)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한 금액을 환불합니다. 2) 해당 서비스를 구매하고 1회 이상 이용한 경우에는 회원이 지불한 이용료에서 서비스이용 기간을 일할로 계산한 금액과 총 이용료의 10.0%(취소 수수료)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한 금액을 환불합니다. 3) 단, 1회성 서비스를 구매하고 1회 이상 이용한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4) 타사와 제휴된 서비스를 구매하고 1회 이상 이용한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취소 수수료가 부가되지 않습니다. 1) 유료서비스 가입일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하고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2)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의 경우 ③ 회원이 본 약관 제14조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일체의 환불을 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가 환불을 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이용한 결제수단으로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이것이 불가능하거나 서비스의 중도해지로 인한 부분 환불 등의 경우에는 회사가 정하는 별도의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⑤ 본 조의 규정에 의한 환불은 환불 의무가 발생한 날로부터 5 영업일 이내에 하는 것으로 하며 환불이 지연되는 경우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다만, 환불에 회원의 협조가 필요한 경우에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 지연에 대해서는 지연이자를 지급하지 않습니다. 제 20조 (이용계약의 해지) ①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언제든지 회원정보 관리 메뉴에서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하고, 회원 탈퇴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제14조의 규정을 위반한 경우 회사는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서비스 운영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도 물을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연속하여 1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의 사이트에 로그인한 기록이 없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제 21조 (면책)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3)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 또는 손해가 발생한 경우 4) 제1호 내지 제3호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②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 대해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가 아닌, 이용자 또는 제휴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정보, 자료 등에 대한 신뢰도와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회원의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2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을 반영하고, 그 처리를 위하여 고객상담센터를 설치, 운영합니다. 문의사항은 fistline@finger.co.kr 로 이메일을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②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되며, 사이트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민사소송법 상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제 23조 (규정의 준용)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에 의하고, 이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관습에 의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2년 1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핑거 (이하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부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요금결제·정산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1.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2.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3년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전자금융거래법) : 5년 금융거래정보(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 5년 웹사이트 방문에 관한 기록(통신비밀보호법) : 3개월 제3조(개인정보처리 위탁) 1.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받는 자 (수탁자) : KIS정보통신, KSNET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본인인증(금융거래, 금융서비스), 요금추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위탁기간 : 회원 탈퇴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2.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4조(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1.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4.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6.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5조(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작성) 1.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개인 :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개인사업자 : 성명, 상호명, 사업자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국가기관, 법인 : 법인명, 대표자명, 사업자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성명, 주민등록번호 제6조(개인정보의 파기) 1.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7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제8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2.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쿠키의 사용 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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