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엔지니어, 테라의 500억 달러 추락을 유발한 공격 주장
블록체인 서비스 기업 Notional Labs의 CEO Jacob Gadikian은 최근 Terra의 몰락과 UST의 달러 페그가 프로젝트의 실각한 설립자인 Do Kwon에 의해 발생한 것이 아니라고 주장했습니다. Gadikian은 이 사기의 진정한 범인인 신원 미상의 공격자가 여전히 잡히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블록체인 엔지니어, Terra의 공격자가 여전히 잡히지 않았고 500억 달러 사기에 대해 Do Kwon에게 책임이 없다고 주장
Cosmos 블록체인 서비스 제공업체 Notional Labs의 창립자인 Jacob Gadikian은 알고리즘 스테이블코인 프로젝트인 Terra의 몰락을 체인 중단의 결과라고 언급했습니다.
Gadikian은 소셜 미디어에서 Terra 생태계의 실패가 제3자에 의한 공격의 결과라고 주장했습니다. 이 공격은 Terra 블록체인을 약화시키고 $1 UST 페그를 방해하여 토큰의 차익 거래에서 이익을 얻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그는 당시 검증자들 세트가 공격을 받고 있었고 수억 달러가 아무런 이유 없이 조작되고 있었다고 지적했습니다. Gadikian은 또한 영상을 공개하여 Cosmos 허브 보안 테스트넷에 대한 공격을 보여주었으며, 이는 UST의 페그 붕괴를 초래한 것으로 추정되는 공격 중에 관찰된 것과 동일한 효과를 냈습니다.
다른 조사관들도 Gadikian과 의견을 같이하며, 페그 붕괴 동안 체인이 6배 증가한 거래 건수를 기록했으며, 이는 봇으로 인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블록체인 정보 회사인 Flipside에 따르면, 이 봇들은 Terra가 고유의 경제 모델을 사용하여 UST 페그를 복원하지 못하게 했습니다.
기술된 공격은 몇 개의 주소에서 조작되었으며, 70,000회 이상의 거래가 모두 실패했습니다. 이는 네트워크를 마비시켰으며, 검증자들은 mempool에 5,000개의 거래만 보유할 수 있었습니다.
Gadikian의 주장은 Terra 설립자인 Do Kwon이 사기를 조직한 혐의로 미국에 송환된 가운데 나왔습니다. 이는 Terra 프로젝트의 해체로 이어져 약 500억 달러의 손실을 초래했습니다. 이 사건의 해명 여부는 아직 불확실하지만 Gadikian의 평가에 따르면 이 강탈의 범인은 여전히 잡히지 않은 상태입니다.
미국 검사들은 Terra의 몰락이 암호화폐 세계에서 최악의 재난 중 하나로 간주되며, 피해자 수가 백만 명을 넘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