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 펀블, 새해 첫 조각투자 공모 ‘더 코노셔 여의도1호’ 출시
[리뷰타임스=김우선 기자] 부동산 토큰증권 거래 플랫폼 펀블(대표 조찬식)이 새해 첫 조각투자 상품으로 ‘더 코노셔 여의도 1호’를 선정하고 오는 1월 13일(월)부터 공모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 물건은 한국 금융ㆍ정치의 중심지인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에 위치한 생활숙박시설인 ‘더 코노셔 여의도 1호’이며, 본 공모를 통해 매입한 자산은 호텔 전문 위탁운영사인 ㈜더위크앤홈즈와의 위탁운영 계약을 통해 안정적인 운영수익 창출을 도모하여 수익을 투자자들에게 매월 배당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 상품에 있어 주목할 점은, 실제 객실 운영수익이 일정 기준에 못 미칠 경우, 건영아파트로 잘 알려진 중견건설사인 ㈜건영이 위탁운영 수익금 지급 약정을 통해 5년간 차액을 보전하기로 되어있어, 투자자들은 연 6.1% 수준의 배당수익률을 안정적으로 기대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건영과의 재매입확약 계약을 통해 상품 설정 후, 5년 뒤에 (주)건영에 매입가(위탁수익금)로 재매입 요청할 수 있어, 자산 가치 하락 리스크를 방어할 수 있도록 구조화하여 투자자들에게 안정적이면서도 높은 수익률을 추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여의도는 주요 금융 기관, 대형 기업 본사 및 정부 기관이 밀집한 지역으로, 입주 기업들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상업적 가치가 매우 높은 지역으로 평가된다. 또한, 마포와 강남을 연결하는 주요 교통망과 가까워 뛰어난 교통 접근성을 자랑한다. 이로 인해 ‘더 코노셔 여의도 1호’는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매력적인 투자처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공모는 1월 13일부터 1월 17일까지 5영업일 동안 펀블 앱에서 선착순 마감 방식으로 진행되며, 총 모집 금액은 3억8000만원이다. 투자자들은 최소 5,000원 부터 공모에 참여할 수 있으며, 500만원 이상 투자 시 을왕리 더위크앤리조트 숙박권을 제공받는 등 공모 청약 금액에 따라 다양한 혜택도 누릴 수 있다.
펀블의 조찬식 대표는 “이번 공모 상품은 금융중심지이자 비즈니스와 관광수요가 풍부한 여의도에 투자하는 상품으로, 은행의 정기예금 대비 경쟁력 있는 수익률을 제공하고, 금융 구조화를 통해 운영 및 매각 안정성을 높였기 때문에 투자자들의 눈높이에 맞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소액으로 투자 가능한 우량 입지의 상품을 많이 공급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